티스토리 뷰
교보생명은 생명보험회사 중 하나로, 지난 1958년에 설립되었습니다. 고객에게 다양한 보험상품과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재정적 안정과 복지 도모를 주요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에 있으며, 본사건물 벽면에 광화문 글판을 통하여 글귀를 게시하고 있습니다. 주요사업은 생명보험업으로, 생존보험/사망보험/생사혼합보험/단체보험/퇴직연금 등을 판매합니다.
고객프라자는 보험회사와 같은 금융기관이 고객에게 직접 상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지점인데요, 교보생명에서도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 고객프라자 찾기 페이지(지점/고객PLAZA 찾기-교보생명 (kyobo.com))에 접속하시면 업무/지역으로 찾기 또는 직접찾기가 가능합니다. 본사 주소는 서울시 종로구 종로1 교보생명보험주식회사입니다.
지점을 찾기 어려운 경우에는 콜센터 1588-1001번으로 연락하여 문의해주시고, 이용가능 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다음은 지점별 처리가능 업무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고객PLAZA에서는 보안카드 발급, 사고보험금 신청 및 지급, 보험 관련 상담, 대출상담, 펀드/신탁상품 상담이 가능합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5시30분까지입니다.
접수창구에서는 보험금 신청 및 접수, 보험계약 변경/정정 접수, 보안카드 발급 등이 가능하고 서류접수만 가능합니다. 운영시간은 FP지점 접수창구의 경우 평일 10시~15시30분, FP지원단 접수창구의 경우 평일 09시~15시30분입니다. 점심시간은 12시~13시 또는 12시30분~13시30분입니다. 상세 업무시간에 대해서는 해당기관에 확인하신 후 방문해주세요.
지점에서는 보험가입 및 보험계약 상담이 가능하고, 운영시간은 평일 09시~18시입니다. AM 사업단/팀에서는 보험대리점 개설 상담 및 운영이 가능하고, 운영시간은 평일 09시~18시입니다. 대출창구에서는 담보대출/신용대출 상담 및 지급이 가능하고, 운영시간은 평일 09시~15시30분입니다.
콜센터 이용가능 시간에 대해서는 위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보험/펀드/융자/신탁 콜센터로 구분되어 있으며, ARS 연결가능 시간과 상담원 연결가능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점별로 처리가능 업무와 이용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해당지점에 먼저 확인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