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 계정은 이메일 주소를 아이디로 사용하여 카카오톡의 소유주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하시면 추후 기기변경 또는 번호변경시 이전정보를 그대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은 한개의 전화번호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동일한 계정으로 동시에 두개의 전화번호에서 사용할 수 없으며, 동일 계정에 다른 번호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이전에 사용하던 카카오톡 계정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계정찾기 및 비밀번호 재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하는데요, 카카오 고객센터 페이지( kakao 고객센터)를 활용해보겠습니다.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여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계정] 메뉴를 선택하시면 관련 도움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단에 있는 [카카오 계정관리] 영역에서 계정찾기와 정보관리 및 비밀번호 재설정을 할 수 있어요.
먼저 계정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본인인증으로 내 명의가 등록된 카카오 계정을 찾는 것이고, 휴대폰이나 신용카드 본인인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카카오 계정에 등록된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로 찾는 것이고, 닉네임 또는 이름/전화번호/이메일 정보로 찾을 수 있습니다.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 등록번호로 카카오 계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에 등록한 사업자등록번호와 전화번호 또는 연락처/이메일을 입력하여 찾으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재설정의 경우에도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사용자 확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또는 신용카드로 본인인증을 진행하거나,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주소로 인증하여 확인할 수 있어요.
혹시라도 계정찾기에 어려움이 있으시면 카카오 고객센터 1577-3754번으로 연락하여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라며, ARS 단축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1번 - 카카오톡, 카카오계정, 카카오이모티콘 등 카카오 서비스 관련
2번 - My 구독 서비스 정기결제, 환불 및 해지, 톡서랍 플러스, 이모티콘 플러스 상품 문의
3번 - 권리침해 및 유해게시물 긴급 신고
4번 - 보이는 ARS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