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T는 지난 2015년도에 카카오가 출시한 콜택시 및 대중교통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카카오택시 이용자는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이용자 정보를 카카오택시에 적용하고, 이용자가 승객용 앱을 통하여 택시요청을 하면 카카오택시 기사용 앱에 가입한 택시기사에게 이용자의 현위치 정보와 목적지 등이 전송됩니다.

 

카카오T 택시는 기사님들과 함께 새로운 택시세상을 만들어 나간다고 하는데요, 지금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주요기능은 크게 네가지로 구분하여 안내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습니다.




 

1. 승객콜 수신

운행중인 차량정보 입력 후 콜 대기하기를 하면 카카오T 택시 이용승객의 콜을 받을 수 있으며, 콜 수신시 승객위치와 목적지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2. 운행이력 확인

일/월/연 단위로 최근 1년간 기사님이 운행을 완료한 횟수 및 상세내역 확인이 가능하고, 내역증빙을 위한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3. 탑승승객 평가

운행을 완료하면 탑승한 승객을 평가할 수 있으며, 평가결과는 승객에게 전달되지 않습니다. 보통은 고객이 서비스를 평가하는 경우가 많은데, 기사님이 고객을 평가할 수 있는 신박한 기능이네요.




 

4. 카카오T 택시기사 가입

카카오T 택시 기사용 앱을 통하여 가입신청을 할 수 있으며, 확인 후 가입승인이 완료됩니다. 구비서류로는 증명사진과 택시자격증 사진이 있어야 하고, 필수사항입니다.

 

사용자는 카카오T 택시의 원활한 운행을 위하여 필수허용 및 선택허용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수허용 권한에는 저장공간, 위치, 전화가 있고 선택허용 권한에는 SMS가 있어요. 선택권한의 경우 동의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기타 앱 이용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1599-9400번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서비스 관련 다른글>

https://choip.tistory.com/204

 

카카오톡 챗봇 만들기

카카오톡 챗봇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하여 제공되는 대화형 인터페이스의 챗봇을 의미하며, 챗봇 관리자센터를 통해서 제작한 챗봇은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에서 개설한 카카오톡 채널과 연

choip.tistory.com

https://choip.tistory.com/148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제가 한 3~4년 전쯤에 카뱅의 세이프박스를 이용했던 적이 있는데요, 그당시에는 금리가 2%였던것 같은데 최근에는 많이 떨어졌더군요. 오늘의 주제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또는 금리인

choip.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