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동인증서를 PC에 저장하여 사용하기도 하지만, 스마트폰에 저장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카카오 공동인증서 내보내기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하는데요, PC에서 모바일로 공동인증서 옮기기 방법입니다. Kakaopay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메인화면 상단의 [문의] 메뉴를 선택하고 [공동인증센터]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공동인증서는 자산관리 및 카카오페이 서비스에서 금융사 연결을 위하여 필요하며, 여러 금융사에 한번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공동인증서가 없다면 은행지점을 방문하거나 홈페이지 및 앱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발급했고, 연결하려는 금융사에 등록된 공동인증서를 사용하면 되며, 인증서는 카카오페이 서버에 저장되지 않기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공동인증서 내보내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페이지(카카오페이 | 마음 놓고 금융하다 (kakaopay.com))에 접속하여 [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자산관리 및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위하여 PC에 있는 공동인증서를 모바일에 복사할 수 있습니다.




처음 접속하시는 분들은 이용방법 먼저 확인해주시고, 다양한 브라우저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웹표준을 준수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증서 보내기] 버튼을 눌러서 PC에 저장되어 있는 인증서를 선택하여 보낼 수 있어요.

 

만약 보내기가 안되는 경우에는 공동인증서 복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 후 다시 시도해야 합니다. 설치후에도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으면,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1644-7405번으로 문의해주세요. 스마트폰에서는 인증서 선택 후 비밀번호 입력 > 인증번호 또는 QR코드 확인 > 스마트폰에 입력 또는 QR코드 촬영으로 인증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관련글>

https://choip.tistory.com/236

 

사인게이트 개인공동인증서 신청방법

KICA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인 사인게이트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개인공동인증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포털이나 검색엔진 등을 활용하여 검색하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choip.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