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챗봇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하여 제공되는 대화형 인터페이스의 챗봇을 의미하며, 챗봇 관리자센터를 통해서 제작한 챗봇은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에서 개설한 카카오톡 채널과 연결하여 이용자에게 챗봇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보이스봇도 있는데요, 카카오미니를 통하여 대화형 음성 인터페이스로 제공되는 보이스봇을 의미합니다.

 

카카오톡 챗봇 만들기를 위해서는 먼저 챗봇 관리자센터 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사이트 주소는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구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에는 카카오비즈니스에 가입합니다.




가입이 완료된 뒤에는 OBT 신청포맷을 작성한 후 신청하시면 OBT 신청상태가 되며, OBT 신청결과는 카카오 계정의 이메일로 고지됩니다. 

 

OBT 신청이 승인된 카카오 계정으로 챗봇 관리자센터에 다시 접속하시면 회원가입 화면으로 이동되는데요, 회원가입 후 카카오톡 채널 챗봇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다른 카카오 계정을 관리자로 추가하여 공동작업을 할 수도 있고, 보이스봇은 현재 베타상태로 보이스봇 제휴가 완료되고 보이스봇 설계권한을 획득하시면 보이스봇 설계가 가능합니다.




심사신청을 했는데 일주일이 지나도 결과회신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스팸메일함을 확인해보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챗봇 관리자센터에서는 간단하게 봇 이름을 입력하여 챗봇과 보이스봇을 만들 수 있습니다. 챗봇을 생성하는 과정을 요약하면 세가지 단계로 정리할 수 있는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1. 로그인 후 비어있는 봇 목록화면을 확인
  2. "봇 만들기" 버튼을 눌러서 카카오톡 챗봇 선택
  3. 봇 이름을 적고 확인버튼을 눌러서 생성완료 및 제작페이지로 이동

카카오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AI 설계 플랫폼인데요, 다양한 분야의 사업 파트너들 뿐만아니라 일반 사용자들도 쉽고 빠르게 유저와 인터렉션이 가능한 대화형 봇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관련글>

https://choip.tistory.com/148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제가 한 3~4년 전쯤에 카뱅의 세이프박스를 이용했던 적이 있는데요, 그당시에는 금리가 2%였던것 같은데 최근에는 많이 떨어졌더군요. 오늘의 주제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이자 또는 금리인

choip.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