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OEIC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및 비즈니스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용적인 영어구사능력을 갖추었는지 평가할 목적으로 개발된 시험입니다.

 

미국의 ETS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듣기/읽기 시험인 토익과 말하기/쓰기 시험인 토익스피킹/라이팅 테스트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의 토익은 듣기/읽기 시험이고, 토익스피킹(토스)은 스피킹/라이팅 시험입니다.

 

오늘은 토익 점수 계산기 또는 환산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여러곳이 있지만 해커스와 에듀윌 그리고 영단기 사이트를 활용해보았습니다.

 

1. 해커스 (해커스토익 점수계산/환산기|틀린개수로 토익 성적 미리예측! :: 해커스영어 (hackers.co.kr))

 

토익 점수 환산기의 경우, 틀린개수로 예상점수를 확인하거나 예상점수로 맞은개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LC와 RC에 대하여 틀린개수 또는 예상점수를 입력하고 [결과보기] 버튼을 눌러서 결과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토익 백분율 분석기의 경우, LC와 RC 1~5의 빈칸에다가 성적표에 기재된 해당순서에 맞는 백분율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토익 성적표 원본에 기재된 백분율을 토대로 영역별/파트별 틀린문제 개수를 계산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해커스토익 백분율 분석기를 통하여 나온 결과는 공식적으로 검증된 자료가 아니며, 해커스의 축적된 빅데이터와 토익 성적표에 기재된 설명을 토대로 추정한 결과입니다.

 

2. 에듀윌 (토익 점수계산기 점수환산기 | 에듀윌 토익 점수환산기로 내 토익점수 예측 (eduwill.net))

 

토익은 1문제를 틀릴때마다 5점이 감점되는 것이 아니라 문제마다 배점이 다른데요, 에듀윌 토익점수 계산기로 쉽게 예측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틀린개수로 예상점수를 알아보거나 예상점수로 맞은개수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각각에 대하여 LC와 RC의 틀린개수 또는 예상점수를 입력하고 [결과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체감 난이도에 따른 예상점수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3. 영단기 ([영단기] 미래를 앞당기는 용기 :: 영단기 (conects.com))

 

LC와 RC 각각 과목별 맞은 개수를 입력하고 [토익 점수 환산하기] 버튼을 눌러서 예측점수를 곧바로 확인하거나, LC와 RC 각각 과목별 점수를 기입하고 [맞은개수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서 맞은개수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영단기 어학 연구소 기준으로 만들어진 점수라고 하네요.




오늘은 이처럼 토익 점수 환산기 또는 계산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을 몇 군데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도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라고, 좋은 시험결과가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관련글>

https://choip.tistory.com/374

 

주니어 커리어넷 - 진로카드 & 직업정보

본인의 진로를 언제부터 결정해야 하는지 답은 정해져있지 않지만, 어렸을때부터 관심있는 분야가 있거나 하고싶은 일이 있다면 계속해서 그쪽 방향으로 꿈을 키워나가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

choip.tistory.com

https://choip.tistory.com/370

 

그래머타파3 답지 다운로드 방법 [비상교재]

문제집의 답지가 필요한 경우, 해당 교재의 제작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비상교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그래머타파3 답지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

choip.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