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본인의 진로를 언제부터 결정해야 하는지 답은 정해져있지 않지만, 어렸을때부터 관심있는 분야가 있거나 하고싶은 일이 있다면 계속해서 그쪽 방향으로 꿈을 키워나가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주니어 커리어넷 홈페이지(주니어 커리어넷 (career.go.kr))에 접속하여 진로카드 선택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직업정보 및 진로정보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나를 알아보아요] 메뉴를 선택하고 [주니어 진로카드]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위의 그림처럼 세가지 카드 중에서 여러분들이 관심있어 하는 직업이나 미래에 희망하는 직업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알쏭달쏭 카드는 미래에 어떤 변화가 나를 기다리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고, 반짝반짝 카드는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진로가치는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으쓱으쓱 카드는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하여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알쏭달쏭 카드를 선택한다고 하면, 내가 가장 궁금해하는 미래 직업의 트렌드는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제시된 여러장의 카드들 중 네 장의 카드를 먼저 선택하고, 그 다음은 두 장, 그리고 최종적으로 한 장을 선택합니다.




제가 최종적으로 고른 카드는 인공지능(AI)입니다. 특징 또는 사례로는 인공지능인 구글 알파고와 IBM왓슨, 인공지능 스피커인 네이버클로바/SK누구/KT기가지니, 간편쇼핑 버튼인 아마존 대시버튼과 11번가 꾹, 인공지능 변호사와 기자가 있습니다. 관련직업으로는 인공지능 전문가와 감성인식기술 전문가 등이 있다고 하네요.

 

해당 카드설명 페이지 하단에는 [주니어 직업정보 바로가기] 링크가 있습니다. 키워드를 입력하여 검색할 수 있으며, 나와 성격이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유형을 클릭하면 관련된 직업을 볼 수 있어요.

 

해당 직업정보 상세페이지에서는 어떤일을 하는지, 어떻게 하면 될 수 있는지, 어떤 적성과 흥미가 필요한지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https://choip.tistory.com/370

 

그래머타파3 답지 다운로드 방법 [비상교재]

문제집의 답지가 필요한 경우, 해당 교재의 제작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비상교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그래머타파3 답지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

choip.tistory.com

https://choip.tistory.com/334

 

웅진씽크빅 고객센터 전화번호 & 1:1문의/상담

웅진씽크빅은 웅진그룹 계열의 학습지 및 출판업체인데요, 출판과 교육서비스 및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대교 눈높이, 교원 빨간펜 등과 같이 국내 학습지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하네

choip.tistory.com

https://choip.tistory.com/271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적관리시스템 교육방법 [아동권리보장원]

아동권리보장원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적관리시스템 페이지에 접속해서 교육방법에 대한 안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개별교육과 집합교육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먼저 개별교육입니다. 사이

choip.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