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긴급출동 특약을 추가하지 않을수도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1년에 한번도 이용할 일이 없을수도 있으나, 저의 경우에는 그래도 1년에 한두번 정도는 이용하는 상황이 발생하더군요. 이번시간에는 삼성 애니카 긴급출동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드리려고 하는데요, 세가지로 구분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1. 고장출동서비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애니카서비스 특약, 중형화물승합 특약 또는 전기차 특약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자동차 고장으로 긴급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 고객의 요청에 따라 현장출동하여 비상구난, 긴급견인, 비상급유, 배터리충전, 타이어교체 및 펑크수리, 잠금장치해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애니카서비스특약 1년가입시 연간 6회, 중형화물승합특약 1년 가입시 연간 2회를 제공합니다. 도서, 산간지역, 차량구조변경, 차량의 적재물 등으로 인해서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어요.
<접수방법 및 이용절차>
- 콜센터 접수 : 삼성화재 고객콜센터인 1588-5114번으로 연결 후 ARS 2번을 선택
- 모바일 접수 : 모바일에서 고장출동서비스 접수
- 이용 절차 : 고장접수 > 담당자지정 > 긴급출동 > 서비스제공
2. 사고출동서비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자동차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 고객의 요청에 따라 출동담당자가 즉시 출동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장출동, 2차사고 예방, 차량견인 접수대행, 현장사진 촬영, 사고경위 및 피해확인을 합니다. 이용절차는 사고접수 > 담당자지정 > 긴급출동 > 서비스제공 순입니다.
3. 차량무상점검서비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애니카랜드 방문시 20가지 항목에 대하여 차량무상점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각 항목은 엔진오일, 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 클러치액, 부동액/냉각수, 알터네이터, 배터리, 각종호스, 브레이크라이닝 앞뒤, 타이어공기압, 경음기, 에어컨, 히터, 와이퍼브러쉬, 워셔액, 파워오일, 벨트류, 주차브레이크, 각종램프류입니다. 이용절차는 애니카랜드 찾기 > 점검일 전화예약 > 차량점검 > 점검표 제공 순입니다.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서비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