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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eencar는 롯데그룹 계열사 롯데렌탈의 카셰어링 서비스 업체입니다. 지난 2011년 대한민국 최초로 카셰어링 시장을 개척하여 스마트폰 앱을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모빌리티 플랫폼으로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고, 2019년에는 차량세차 서비스인 세차클링도 런칭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그린카 반납장소 변경 그리고 차량반납 방법에 대한 내용을 말씀드리고자 하는데요, 그린존/프리존 편도 서비스를 제외하고는 왕복으로 예약한 경우 대여했던 그린존으로 반납하셔야 합니다.




각 차량은 소속된 그린존 주차장에 차량번호를 등록하여 주차중으로 정해진 그린존이 아닌경우 일반차량으로 간주되어 주차비가 발생되며, 이로인한 비용발생시 패널티가 별도로 청구되므로 주의하세요.

 

부득이한 사정으로 지정된 그린존에 반납이 불가한 경우에는 고객센터 1899-1313번으로 문의해주시고, 주차한 위치는 그린댓들에 기재하여 이후 사용자가 차량위치를 헷갈리지 않도록 해주세요.

 

프리존 편도로 예약한 경우에는 반납 위치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프리존 편도 반납 경로는 그린카 앱 실행 > 스마트키 > 대여유형 > 반납위치 > 희망장소 변경 순입니다. 다만, 거주자 우선구역이나 장애인 주차구역 등 주차로 인하여 발생하는 과태료는 실비 청구될 수 있으니 반납장소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설정해주세요.




그린존(편도) 이용시 지정면에 일반차량이 주차되어 있거나 주차장이 만차일 경우에는 주차장 관리인에게 주차장과 계약된 차량으로 주차위치 문의를 해주세요. 주차장 관리인이 없는 경우에는 지정면 이외 또는 가까운 주차장에 차량주차 및 그린댓글 내에 차량 상세위치 기재 후 반납해주세요.

 

차량 반납시에는 반납조건을 준수하여 그린카 앱 내 [반납신청] 버튼을 눌러서 반납처리가 가능합니다.

그린존 정상 반납위치를 확인해주시고, 시동을 껐는지 체크하세요. 또한 도어 닫힘/잠금 상태를 확인해주시고, 전조등/미등/라이트를 모두 껐는지 확인하세요.

 

전기차의 경우 반납시 충전기를 연결해야 하는 차량은 차고지에 배치된 완속 충전기를 필수로 연결해주시고, 차량의 배터리 충전량이 25% 이상이어야 하는 차량은 반납 전 잔여 배터리량을 체크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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