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든 이륜차는 의무적으로 보험가입이 필요한데요, 미가입시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제5조에 따르면, 자동차(이륜차) 운행시 사고로 인하여 다른사람이 사망하거나 다친경우 또는 다른사람의 재물을 훼손한경우 피해자에게 금액을 지급할 책임을 지는 책임보험이나 책임공제에 가입해야 합니다.

 

1. 가입전 체크사항

현대해상 이륜차보험 다이렉트 상품은 인터넷으로 가입하기때문에 당사 오프라인 대비 평균 16.3% 저렴합니다. 보험가입 전에 사용용도를 먼저 확인해야 하는데요, 고객이 선택한 용도와 실제 용도가 다를경우 보험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사고시 보상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가정용 및 기타는 배달 외 일상생활이나 출퇴근시 사용되는 이륜차입니다. 비유상운송 배달은 요금이나 대가없이 운행하는 배달용 이륜차입니다. 유상운동 배달 및 대여용은 요금이나 대가를 목적으로 운행하는 배달용 및 대여용 이륜차입니다.




 

2. 보장내용

2-1. 대인배상1 및 대인배상2

 

대인배상1은 피보험자동차의 사고로 인하여 남을 죽게하거나 다치게 한 경우 법률상 손해배상 책임을 짐으로써 입은 손해를 보상합니다.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에서 정한 의무담보이며, 사망/후유장해시 최대 1억5천만원 및 부상시 최대 3천만원을 보상합니다. 대인배상2는 대인배상1에서 지급되는 금액을 초과하는 손해를 보험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보상합니다.

 

2-2. 대물배상

 

피보험자동차의 사고로 다른사람의 재물을 없애거나 훼손하여 법률상 손해배상책임을 짐으로써 입은 손해를 보상합니다. 사고당 선택한 보험가입금액 한도를 보상하며,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이고, 가입금액은 1억원입니다.

 

3. 할인특약 (블랙박스)

차량용 영상기록장치인 블랙박스가 장착된 이륜차를 대상으로 특약할인 혜택을 드리며, 할인율은 1.1% 및 전체보험료를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가입대상은 개인용 이륜차이고, 차체에 고정 또는 헬멧에 고정하여 장착합니다. 액션캠이나 휴대폰 앱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가입절차는 할인특약선택 > 보험료계산 > 블랙박스 사진등록 순입니다.

 

<관련글>

https://choip.tistory.com/253

 

캐롯 자동차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고장출동/사고처리

현재 Carrot 보험상품을 이용중이신 분들이 참고하면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캐롯 자동차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고장출동서비스 및 사고처리 절차에 대하여 말씀드리려고 하는

choip.tistory.com

https://choip.tistory.com/211

 

삼성카 다이렉트 [애니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오늘은 삼성카 다이렉트 또는 애니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전에도 말씀드린적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보험은 다이렉트로 가입해야 동일한 보장이라도 상대

choip.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