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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고용행정 통합포털 사이트에 접속해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업무별 연락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고용24 구축 추진단에서는 디지털 고용서비스 전환을 위하여 고용통합포털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고용24는 워크넷/고용보험/직업훈련/국민취업지원/외국인고용관리 등 고용전산망을 통합하여 모든민원과 업무를 한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빅테이터 및 AI기반 온라인 고용센터입니다.
고용24가 구축되면 민원인은 간소화된 서식과 정보연계로 쉽게 민원신청을 하고, 통지서 등 온라인 발급과 챗봇안내 및 지원금추천 등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센터직원은 한 화면에서 업무처리, 지원금심사 자동화, 펌뱅킹, 전자계약, 전자통지, 상담내용 자동저장 등 여러가지 편의기능을 통하여 효율적으로 업무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고용24는 고객을 찾아가는 스마트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업무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통합포털이 될 것입니다.
2024년 1월 오픈을 목표로 단계적 구축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시범사업은 22년 7월 18일부터 진행되고 있고 행정포털 계정통합, 인프라 구축, 고용촉진장려금과 고령자계속고용장려금 자동심사가 시범운영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구축내용이 담긴 본 사업은 24년 1월부터 대국민 서비스가 정식 오픈할 예정이고, 행정포털은 그보다 수개월 일찍 오픈할 예정입니다.
업무별 연락처는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지역번호 및 국번은 043-870-8001번이고, 연결하고자 하는 담당부서 번호와 내선번호를 확인하세요. 취업알선, 고용보험, 직업훈련, 고용행정통합포털, 외국인고용, 국민취업지원번호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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