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시를 좋아하는 분들도 많지만, 시골에서의 삶을 선호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귀어는 도시에서 살다가 자신의 고향인 바닷가 마을로 되돌아 가는것을 말하고, 귀촌은 자신의 고향으로 되돌아 가는 것을 말합니다. 오늘은 귀어귀촌 종합센터에 접속하여 소개와 개념 및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센터소개] 메뉴로 들어가서 소개글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답답한 도시를 떠나 어촌으로 이주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 2의 인생을 설계하는 만큼 지역과 업종선택 등 꼼꼼한 사전준비가 필요한데요, 귀어귀촌 종합센터에서는 귀어 희망인들의 준비과정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귀어업인은 농어촌 이외의 지역에 거주하는 어업인이 아닌 사람이 어업인이 되기 위하여 농어촌 지역으로 이주한 사람으로서, 제시된 두가지 요건을 모두 갖춘 사람입니다. 첫번째는 농어촌지역으로 이주하기 직전에 농어촌 외의 지역에서 1년 이상 주민등록법에 따른 주민등록이 되어있던 사람이




어업인이 되기위하여 농어촌지역으로 이주한 주민등록법에 따른 전입신고를 한 사람이고, 두번째는 어업인에 해당하는 사람입니다. 재촌비어업인은 농어촌지역에 거주하면서 어업을 경영하지 않는 사람을 말합니다.

 

귀어는 세가지 타입이 있다고 하는데요, 먼저 J턴은 어촌 출신 도시거주자가 본인의 고향 어촌이 아닌 타 어촌지역으로 귀어하는 경우입니다. U턴은 어촌 출신 도시거주자가 본인의 고향 어촌으로 귀어하는 경우이고, I턴은 도시에서 태어나 살다가 어촌으로 귀어하는 경우입니다.

 

귀어귀촌 준비절차도 보겠습니다. 정보 및 기초지식을 수집하고, 영어교육 사전이수 및 영어체험을 합니다. 업종선택을 하고 기술습득을 하여 지역선정을 하고 자금확보를 합니다. 어선/어장 및 주택확보를 하고, 영어 재원을 마련합니다. 영어 계획을 수립하고 지역사회 커뮤니케이션을 형성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