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하이패스를 처음 사용했던 때가 지금으로부터 대략 4~5년 전쯤인 것 같은데요, 그 전까지는 굳이 없어도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까 정말 편하더군요. 통행권을 뽑을 필요가 없고, 잔돈을 준비하지 않아도 되며, 시간도 아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 중에서 아직 사용하지 않는 분들께 하이패스를 이용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시간에는 기업은행 하이패스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각 은행마다 해당 상품이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 우측에 있는 [금융상품] 메뉴를 선택하여 검색창에다가 [하이패스] 정도로 키워드를 잡아서 검색합니다. 그러면 개인용과 기업용 이렇게 두가지가 나옵니다.

 

저는 개인용으로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차량용 단말기에 삽입하여 사용하는 하이패스 전용카드로서 고속도로 통행료 결제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발급대상은 개인이고, 브랜드는 국내전용입니다. 연회비는 2천원이고 BC카드입니다. 가입하기 전에 신용카드 핵심설명서를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차량용 단말기에 삽입해서 사용하는 하이패스 전용카드로 고속도로 통행료 결제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신용판매 및 현금서비스 결제기능을 차단하여 카드분실시 위험성을 최소화합니다. 다만 무승인 가맹점 또는 특수 승인건에 대하여 일부 거래가 발생할 수 있어요. 하이패스차로에서는 차량용 단말기에 카드 삽입 후 통과시 통행료가 자동납부 되고, 일반차로에서는 톨게이트 근무자에게 통행권과 함께 카드를 제출하거나 카드판독기에 터치합니다.

 

결제계좌 개설기관의 영업 마감시간인 16시 이후 결제계좌에 입금된 금액에 대해서는 결제계좌 개설기관의 사정에 따라서 당일 출금되지 못하여 연체로 처리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자동이체업무 마감시간인 16시부터 22시까지 당행 고객센터를 통하여 즉시 결제가 가능합니다. 필요에 따라서 약관을 확인할수도 있으며, 파일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