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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군은 지상전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편성되어 있고, 지역을 탈취 또는 확보함으로써 최후의 승리를 획득하여 지키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항공기의 지원을 받아 공수 또는 공중기동작전을 수행하며 크게 공격작전, 방어작전, 지연작전으로 나눌 수 있어요.

 

오늘은 육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민원마당 및 민원안내를 보려고 하는데요, 검색엔진 또는 포털사이트 등을 활용해서 바로가기 주소를 통할 수 있습니다. 육군과 관련하여 여러가지 정보들을 확인하거나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어요.

 

복잡한 민원을 클릭 한번으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육군의 부대 및 구성원을 상대로 어떠한 개인이나 단체가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일체의 청원 사항을




신속, 친절, 공정, 정확하게 처리하여 국민생활의 편익도모와 봉사행정 구현으로 성실히 상담을 해준다고 하네요. 민원처리절차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전화, 팩스, 우편, 방문, 인터넷을 통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등록합니다. 민원상담센터에서 접수 후 담당부서 지정을 하고, 담당자 확인후 처리합니다. 담당부서에서는 처리결과 및 답변을 제시하고, 이메일로 자동송부합니다.

 

인터넷, 우편, 방문접수된 본인의 신청민원에 대하여 처리과정 및 결과를 상시 열람할 수 있고 진정, 질의, 건의, 문의상담 등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육군본부 민원실을 찾아갈 수 있는 길을 안내받거나 민원신청, 상담간 불편함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수도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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