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벅스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커피 전문점 체인으로, 고급 커피와 다양한 음료 및 식품을 제공하는 글로벌 브랜드입니다. 단순히 커피를 판매하는 곳을 넘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 가능성과 지역사회 기여를 중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스타벅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Starbucks Korea)를 타고 접속하시면 커피/메뉴/매장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스타벅스 이야기와 스타벅스 코리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타벅스 이야기
3인의 동업자 Gordon Bowker, Gerald Baldwin, Zev Siegel이 1971년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어시장에서 커피 원두 로스팅을 하면서, 티와 기타 향신료 등을 판매하는 작은 상점에서 출발했습니다.
세 명의 동업자는 멜빌(Melville)의 모비딕(Moby Dick)이라는 작품에 등장하는 피쿼드호의 일등항해사 스타벅(Starbuck)에서 스타벅스(Starbucks)를 생각해 냈으며, 16세기 노르웨이의 목판화에 등장하는 사이렌(Siren)이라는 인어의 이미지를 심벌로 선택해 초기 커피 무역상들의 항해 전통과 열정 그리고 로맨스를 연상시키고자 했습니다.
당시 스타벅스는 오늘날과 같은 일반 소매 고객 중심으로 한 잔의 커피를 판매하는 사업이 아니라 최고급 원두를 직접 로스팅해 유통하는 회사였다고 하네요.
기업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경험 : 커피와 고객, 지역사회에 매번 집중합니다.
② 사명 : 인간의 정신에 영감을 불어넣고 더욱 풍요롭게 하는 것입니다.
③ 커피 : 언제나 최고급 품질의 커피만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④ 파트너 : 파트너라고 불리는 스타벅스 직원들은 스타벅스 경험의 핵심입니다.
⑤ 사회적 책임 : 서로에게 그리고 지구 환경에 도움을 주는 방식으로 사업을 전개할 것입니다.
⑥ 지역사회 참여 : 파트너와 고객, 지역사회가 하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⑦ 윤리 구매 : 친환경적으로 재배하고, 윤리적으로 거래된 최상품 커피 원두를 구매합니다.
⑧ 환경 보호 : 환경발자국을 최소화하고, 전세계 기후변화 방지를 위해 노력합니다.
2. 스타벅스 코리아
세계인들의 생활 속에 스며들어 전 세계의 커피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스타벅스가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제3의 공간으로서 국내에서도 지역사회 속에서 고객과 함께하며 새로운 커피문화를 정착시키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1999년 이대점 1호점을 시작으로 모든 매장을 직영하며, 지역사회 속에서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특별한 경험을 전달하면서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오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국내에 새로운 커피 문화를 소개하며 국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글로벌 인재 양성, 고용창출, 환경보호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지역사회를 배려하는 사회적 책임과 성장을 함께 추구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모든 직원을 파트너로 존중하고 있으며, 커피 전문가 과정을 통과한 숙련된 바리스타들은 뛰어난 지식과 열정을 통해 고객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지역사회와 커피 지식을 나누고 있습니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전세계 각국에서 수만여 명의 파트너들이 근무하는 세계 최고의 커피 전문 회사로, 최상급 아라비카 원두의 윤리적 구매와 50년 이상의 전문적인 로스팅 기술을 통한 철저한 품질 관리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를 통해 특별한 경험과 문화를 한 잔의 커피와 함께 제공하며, 각 국의 커피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스타벅스 매장이나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를 방문하면 매일 새로운 스타벅스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하네요.
<관련글>
이디야 창업비용 [금융상품/인테리어/가맹비]
이디아커피는 지난 2001년 사업시작 이후 2023년 현재 22년 이상의 매장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커피전문 브랜드입니다. 이디야에서는 매주 예비 가맹점주를 위한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매
choip.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