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프티콘의 유효기간은 최초 수신일로 부터 90일 이내(상품형) 또는 365일(금액형)이며, 개별상품의 유효기간은 상품 상세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업고객이 발행한 기프티콘의 사용기간은 기본 30일이지만, 고객의 요청에 따라 1일이나 7일 등으로 다양합니다.
기프티콘은 사용기간 만료 30일전 및 8일전에 아직 사용하지 않은 쿠폰에 대한 푸쉬알림 또는 SMS발송을 하고있으며, 사용기간 만료 다음날 연장 또는 환불이 가능한 기프티콘에 대해서도 푸쉬알림 또는 SMS발송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유효기간 지난 기프티콘 기간연장하는 방법과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기간 연장하기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부터 기간연장 가능하며, 쿠폰 유효기간 만료시에는 기간연장이 불가 합니다. 위 방식으로 5년 이내까지 횟수제한 없이 기간연장이 가능하며, 1회 연장시 90일 단위로 사용기간이 연장됩니다. 유효기간 만료시에는 결제금액의 90%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나의 기프티콘 관리에서 [쿠폰조회] 및 [쿠폰수신내역], 기프티콘 어플에서 [선물함] 및 [받은선물] 메뉴를 통하여 사용기간 연장이 가능하고, 연장시 동일한 쿠폰번호(동일상품)로 발송되며, 일부상품은 신규쿠폰으로 발송됩니다.
기간연장은 수신자만 가능하고, 발신자(주문자)는 불가합니다. 기간연장 받을 상품의 판매가격이 변경되거나 상품판매가 종료된 경우에는 기간연장이 불가하며, 해당상품은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구매시 환불대상을 발신자로 신청한 경우에는 최초기간 만료시 발신자에게 환불해드리기에 기간연장이 불가합니다.
기업경품 또는 사은품 등의 기프티콘은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하며, 사용기간이 명시된 시즌성 상품의 경우 사용기간 만료시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다만, SNS로 받은 기프티콘은 어플 선물함에서 조회가 불가하고, 연장가능여부 확인 및 기간연장 발송은 고객센터(1800-0133)에서 가능합니다.
2. 환불하기
사용기간내 미사용하신 모바일상품권은 발행일로부터 5년동안 환불 가능하며, 결제금액의 90%를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기프티콘을 통해 수신된 쿠폰이 아닌 다른 경로로 전달받은 기프티콘 쿠폰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환불신청 방법은 회원과 비회원으로 구분됩니다.
회원의 경우 기프티콘 어플(메뉴 > 고객센터 > 환불내역), 기프티콘 닷컴(기프티콘 - 마음을 전하는 새로운 방법! 기프티콘 (gifticon.com)) 및 모바일웹(고객센터 > 환불신청)에서 환불가능내역 확인 후, 기프티콘 캐쉬나 OK캐쉬백 또는 계좌이체로 별도 구비서류 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프티콘 캐쉬나 OK캐쉬백으로 환불신청을 하시면, 신청즉시 처리되어 보다 빠르게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 선택시에는 신청 후 약 3영업일 이후에 환불처리됩니다.
비회원의 경우 나의 기프티콘 관리(나의 기프티콘 관리 (gifticon.com)) 또는 기프티콘 고객센터(1800-0133)에서 환불가능 내역 확인 후 신청할 수 있으며, 일부 본인확인 및 환불계좌 확인을 위한 환불 증빙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환불 신청시 필요한 환불 증빙서류는 휴대전화 소유자 확인을 위한 본인확인(본인인증)이고, 필요시 본인확인서류 및 휴대전화 요금청구서 또는 가입사실확인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FAQ 페이지(사용방법 < FAQ < 고객센터 < 기프티콘 - 마음을 전하는 새로운 방법! 기프티콘 (gifticon.com))를 참고하시고, 1:1고객문의 또는 고객센터 1800-0133번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10시부터 17시까지 및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