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금산에 거주하고 있지는 않지만, 제가 살고있는 지역에서 발행하는 지역화폐(상품권)을 요긴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부분의 지역에서 발행하고 있는걸로 알고있는데요, 상품권 구매시 할인혜택이 있으니 여러분들도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금산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분야별정보 > 기업/경제 > 금산사랑상품권 메뉴순으로 들어가시면 이용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의 종류는 지류/모바일/카드가 있고, 종류는 지류의 경우 1천원권/5천원권/1만원권 및 모바일/카드의 경우 5천원권/1만원권/5만원권이 있습니다. 구매한도는 개인의 경우 모바일/지류 합산 월 50만원이고, 법인의 경우 한도제한이 없습니다.

 

구매방법, 구매처, 가맹점 환전, 비고 내용에 대해서는 위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드형 상품권 충전금액 초과시 또는 비가맹점/후불교통카드 사용시에는 결제금액 전액이 상품권 잔액이 아닌 체크카드 연결계좌에서 결제됩니다.

 

금산사랑상품권은 해당지역의 지정된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지류상품권 권면금액의 70%이상 구매시 그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지류/모바일상품권 사용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고, 카드는 소득공제 30%가 적용됩니다.




가맹점을 거치지 않고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으며, 금산군민 뿐만아니라 타 지역민들도 금산사랑상품권을 구매하거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 이용관련 문의사항이 있을경우 금산군청 경제과 041-750-3014번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가맹점에 대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신청은 수시로 가능하고, 장소는 금산군청 지역경제과 또는 가까운 읍/면사무소입니다. 가맹대상은 제조업, 도/소매업, 음식/숙박업, 운수, 학원, 병의원, 약국, 서비스업 등입니다. 가맹점 등록 수수료는 없고, 신청서류는 금산사랑상품권 가맹점 지정신청서와 사업자등록 사본 및 거래은행 통장사본입니다.

 

가맹점 환전 청구는 판매대행점에서 하고, 지참서류는 환전청구서와 신분증 및 상품권입니다. 환전기간은 판매대행점 3영업일 이내이고, 환전한도는 가맹점당 월 1천만원이며 한도상향을 원할경우 매출증빙을 제출해야 합니다.

 

가맹점 준수사항으로는 상품권 사용거부 금지, 현금거래와 동등거래(현금영수증 발행), 상품권 위/변조 확인, 70%이상 사용시 잔액환급이 있습니다.

 

<관련글>

https://choip.tistory.com/285

 

제로페이 홈페이지 및 결제앱 제공서비스

ZeroPay는 대한민국 정부에서 소상공인 결제수수료를 줄이기 위하여 금융회사 및 결제회사와 공동으로 시행하는 QR코드에 기반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사용자에게는 소득공제 30% 혜택,

choip.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