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비보험 확인을 포함하여 보험가입내역조회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는데요, 온라인으로도 가능하고 오프라인으로도 가능합니다.

 

조회내용은 조회신청일 현재 조회대상자가 계약자/피보험자로 되어있는 보험계약 내역인데요 보험회사명, 상품명, 증권(계좌)번호, 계약상태, 계약관계, 보험기간, 모집점포, 전화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생명보험 및 손해보험 가입내역을 함께 제공하고 새마을금고, 우체국, 신협, 수협 등에서 가입한 공제(보험)상품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보험회사 산출일 기준으로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하여 지급금액이 확정되고 지급기일이 경과했으나 청구 및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 내역도 확인할 수 있으며 보험회사명, 보험금유형, 상품명, 증권번호, 계약관계, 계약체결일자, 금액, 가산이자 등 확인이 가능합니다.

 

조회방법은 생명보험협회 또는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아이핀/휴대폰을 통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는 협회 지역본부 및 지부를 방문하여 조회할 수 있으며, 생명보험협회 본부는 업무조회가 불가합니다.




1. 인터넷(온라인)을 통한 신청방법

 

본인인증 수단을 활용하여 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insure.or.kr))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기에 법정대리인의 방문을 통한 조회만 가능하고, 사망자에 대한 보험가입 및 미청구보험금 내역조회는 협회방문만 가능합니다.

 

인터넷을 통한 신청 및 조회가능 시간은 365일 24시간으로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고, 조회 이후에는 신청일로부터 1개월까지 결과확인이 가능합니다.




2. 협회방문(오프라인)을 통한 신청방법

 

생명보험/손해보험 가입내역 및 미청구보험금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및 인감증명서는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된 것으로 주민번호가 모두 표기된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접수/조회처 지역과 전화번호 및 주소정보는 위의 표를 참고하세요.

 

신청가능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2시까지 및 13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하여 점심시간 및 업무종료시간 30분전에 신청하실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신청자격 및 구비서류에 대해서는 위의 표를 참고하세요.

 

<관련글>

https://choip.tistory.com/300

 

라이나생명 골라담는 간편건강보험 (무배당/갱신형)

무배당 라이나생명 골라담는 간편건강보험 갱신형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큰 돈 드는 3대질병(암,심장,뇌혈관)을 한번에 대비할 수 있는데요, 한국인의 주요 사망원인 중 주요질

choip.tistory.com

https://choip.tistory.com/287

 

현대해상 마음플러스 상해종합보험 [홈쇼핑모아 CJ온스타일+]

홈쇼핑모아에서 안내하는 CJ온스타일+ 홈쇼핑의 현대해상 마음플러스 상해종합보험 상품을 보장내용 중심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상해/골절/운전자/주택화재 이렇게 네가지로 구분하여 안내하고

choip.tistory.com

https://choip.tistory.com/259

 

간병인지원보험 [삼성화재 건강보험 간병비플랜]

다이렉트 삼성화재 건강보험 간병비플랜 상품에 대한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보험상품/대출] 메뉴를 선택하고 [건강] 카테고리에 있는 [건강보험 간병비플랜] 항목을 눌

choip.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