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RT는 주식회사 SR이 운영하는 민간투자사업 고속열차인데요, 2016년 12월 9일에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SRT라는 명칭은 Super Rapid Train이라는 의미를 동시에 담고있고, 열차운행의 약 86%가 수서 ~ 천안아산역 간 지하 50m 구간을 운행하며, 수서출발 후 첫번째 역인 동탄역은 국내 최초의 지하 고속철도이기도 합니다.

 

SRT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800-1472번이고, 이용시간은 365일 연중무휴입니다. 상담원 연결은 0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하고, ARS는 24시간 이용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회원으로 구매한 승차권과 역에서 구매한 승차권에 한하여 열차출발 24시간 전부터 출발시간까지의 승차권 환불접수가 가능하고, 환불접수 이후 1년 이내에 승차권을 가지고 역 창구로 오시면 최종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대표번호 이용요금은 상담원 연결 이후부터 부과되며, 일반 유선전화는 시내/시외전화 요금 및 일반 휴대전화는 각 통신사별 요금제에 따른 기본 전화요금이 부과됩니다.

 

대표번호 1800-1472번으로 연결하여 원하는 ARS번호를 눌러서 이용할 수 있으며, ARS번호에 따른 이용가능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번 - 승차권 확인서비스 (회원인증 후 발권내역 확인)

2번 - 승차권 환불서비스 (승차권 환불접수, 승차권 이용내역 확인, 전화발권 승차권 환불)

3번 - SRT 이용안내 (열차 잔여석 안내, 회원정보 안내)

0번 - 상담원 연결

7번 - 외국어(영어) 상담

 

열차를 이용하면서 분실한 물건이 있으시면 유실물센터 또는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유실물센터는 수서역 02-6177-8245번, 동탄역 031-328-9505번, 평택지제역 031-646-8805번이고 SR홈페이지에서도 검색 및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열차에서 내린 직후 분실한 사실을 알았다면 즉시 역직원에게 알려주시고, 열차에 탑승 후 분실한 사실을 알았다면 즉시 객실장이나 승무원에게 알려주세요.

 

분실한 사실을 뒤늦게 알았다면 유실물센터나 고객센터로 신고해주시고, 분실한지 며칠이 지났다면 SR홈페이지의 유실물찾기를 이용해주세요. 물건을 빠르게 찾고싶으시면 열차번호, 이용구간, 열차호차, 좌선번호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https://choip.tistory.com/43

 

SRT 할인쿠폰 이용안내

SRT를 이용해보신 분들 많이 있을텐데요, 지난 2016년 12월에 개통된 수서발 고속열차로 SR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속 300km로 빠르게 달릴 수 있으며, 수서역부터 동탄역을 지나 평택지제역까지는

choip.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