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편고객처는 지난 2003년 우체국과 우체국소포의 민원안내와 우체국쇼핑의 고품질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공공부문 최초의 콜센터로 설립되었는데요, 업무영역을 확대하여 우편서비스의 종합민원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운영목표는 신속/적극/정확/맞춤/공감 응대이고, 사람중심 감성경영 추진, 참여와 소통의 조직문화 형성, 고객지향적 맞춤형 응대, 인재육성을 통한 전문역량 강화입니다.
우편 고객센터 또는 우체국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300번이고,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및 토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해외고객은 82-42-609-4295번을 이용할 수 있고, 운영시간은 평일 09시~18시 및 토요일/공휴일 휴무입니다.
점심시간인 12시부터 13시까지는 일부 서비스의 제한이 있을 수 있고, 무인우체국의 경우 매일 07시부터 23시30분까지 운영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담분야는 국내우편, 국제우편, 우체국쇼핑, 무인우체국이 있습니다.
국내우편은 우편물접수, 종적조회, 손해배상 상담 및 접수 등이 가능합니다. 국제우편은 국가별 발송조건, 요금, 종적조회, EMS접수, 국가별 통관정보(금지품 및 제한품) 등을 제공합니다.
우체국쇼핑은 쇼핑접수, 상품별 정보, 반품/환불/교환, 마일리지 혜택 등을 제공합니다. 무인우체국은 사용법과 시스템장애 관련 등을 제공합니다.
휴대폰에서 1588-1300번으로 연결시 채팅상담은 1번, ARS이용은 2번, 상담사와 통화를 원하는 경우 ARS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우편고객처 ARS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1번 - 우체국소포, EMS접수
2번 - 배달조회, 재배달일 및 배달장소 지정
3번 - 우체국쇼핑, 꽃배달, B2B
4번 - 우체국정보 및 우편번호
5번 - 우편요금 및 접수불가품목
6번 - 알뜰폰, 생활정보홍보우편서비스
7번 - 인터넷우체국
9번 - 우편챗봇, 우편톡
0번 - 상담사연결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