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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카드에 돈을 충전해두었는데 앞으로 쓸 일이 없어진 경우, 카드가 고장나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티머니 기능을 이용중인 갤럭시워치가 고장나서 사용할 수 없게된 경우에는 잔액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교통카드 돈빼기 또는 티머니 환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좀전에 말씀드린 세가지 경우에 대하여 어떻게 환불받을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일반카드(정상카드)인 경우




잔액이 5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티머니 본사에 방문하시거나, 티머니 잔액환불 기능이 있는 ATM기에서 해당은행 계좌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다만 모바일티머니, 홈플러스카드, 보급형카드는 ATM기에서 환불이 불가합니다.

 

ATM기 환불은 주민번호 기준으로 월 50만원까지 가능하고, 환불금액은 해당은행 본인명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유패스카드, 탑캐시카드, 티머니카드는 실물 반납시에만 잔액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접수처는 수도권 지하철 역사 내 고객안내소, 티머니 본사, 은행 ATM기, 편의점 등입니다. 부분환불 서비스는 티머니 본사와 지하철 역사 내 고객안내소에서만 가능하고, 부분환불은 1만원 단위로 1만원~5만원까지만 요청이 가능합니다.

 

2. 카드가 고장난 경우




외형적으로 이상이 있거나 카드 고유의 기능상 결함이 있어서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한 티머니 카드인데요, 접수방법과 환불방법은 위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불량카드는 외형상 이상이 없지만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티머니 카드이고, 파손카드는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훼손된 티머니 카드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사진환불시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 회원만 이용이 가능하고, 카드값 환불은 불가합니다. 우편접수시 환불봉투 내지의 개인정보수집 동의에 거부하거나 서명이 누락되면 환불이 불가하고, 최초충전 후 2년 이내의 불량카드에 대해서만 카드대금을 지급하며, 파손카드의 카드대금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3. 갤럭시워치가 고장난 경우




갤럭시워치 고장 등으로 인하여 메인보드를 교체할 경우, 삼성전자 AS센터에 내방하여 비치된 티머니 갤럭시워치 선불충전금 환불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합니다. 환불접수 후 접수완료 메시지가 발성되고, 2~3일 이내에 신청한 계좌로 입금됩니다.

 

제출서류는 수리내역서가 첨부된 환불신청서입니다. 수리내역서는 AS센터에서 수리한 후 수령한 서비스내역서 또는 메인보드를 교체한 수리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기타 증빙서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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