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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신용정보원에서는 전체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으로부터 신용정보를 집중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이를 다시 금융기관 및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용정보 주체가 본인 신용정보를 열람하고 신용정보 제공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크레딧포유 웹사이트를 통하여 조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 홈페이지(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 (credit4u.or.kr))에 접속하시면 일반신용정보조회서 또는 보험신용정보조회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금융소비자의 개인/신용정보 보호를 위하여 주민등록번호 등을 입력하고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에만 가능하며, 비회원 로그인 시에는 열람이 불가하지만 상담서비스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활용하는 방법 이외에도 신용정보 열람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있으며 각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방문/우편

 

신용정보원 소비자보호실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인 신분증, 신용정보 열람/발급 신청서, 대리인 신청시 구비서류가 필요합니다. 구비서류는 법적 효력이 있는 제출용 원본만 접수 가능하고, 열람용이나 사본은 접수 불가합니다.

 

우편신청서를 작성하여 우편으로 송부할 수 있습니다. 우편신청서와 신분증 사본 및 인감증명서가 있어야 하고, 회신용 등기우표로 해야하며 미동봉시 회신이 불가합니다. 본인만 신청할 수 있고, 접수 후 약 7영업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구비서류는 법적 효력이 있는 제출용(원본)만 접수 가능하고, 열람용 또는 사본은 접수 불가합니다. 방문 또는 우편 이용시 주소 그리고 운영시간 정보는 위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2. 인터넷/전화

 

인터넷 신청시 본인명의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 후 이용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는 금융결제원에서 발급받은 용도제한용 및 범용공동인증서와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 코스콤에서 발급받은 범용 공동인증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신청 또는 상담을 원할경우 일반/보험신용정보 상담 1544-1040번, 본인신용정보 음성청취서비스 1544-6640번, 한국신용저보원 대표전화 02-3705-5800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명의 휴대폰으로만 인증이 가능하고, 인증 후 등록된 신용정보 내용을 음성으로 청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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