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산업화로 인한 다양한 사회문제 위험에 대비하기 위하여 사회보장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일찍부터 선진국들은 국가, 기업, 개인의 3층 보장론에 입각한 사회보장체계를 확립했습니다. 하지만 국가보장이 비흡한 상황하에 기업은 이를 보완해야 할 필요성이 증대되었으며, 여기에 개인의 자조적 노력이 추가되면 완전한 생활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보장의 일환으로 지난 1989년 12월 30일에 새마을금고법 개정을 통하여 복지기구의 설치근거를 마련하고, 새마을금고중앙회 대의원회의 복지기구 설립규약 및 정관제정과 1992년 6월 2일 당시 내무부장관의 설립인가를 받아 MG복지회가 설립되었습니다.




주소는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390 새마을금고 IT센터 8층이고, 지하철 발산역 5번출구에서 도보로 10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다음은 주요사업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는 퇴직공제급여입니다. 퇴직시 생활안정, 재직시 복지혜택, 지급시 세제혜택이 있습니다. 두번째는 분할지급퇴직공제입니다. 안정적인 노후생활과 세제혜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세번째는 자금대여입니다. 회원의 생활안정과 금융편의를 제공합니다.




네번째는 회원복지입니다. 휴양시설, 경조사/주택재해부조, 의료제휴, 온라인학위 혜택이 있습니다. 다섯번째는 제휴사업입니다. 제휴를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여섯번째는 쇼핑몰입니다. 공동구매에 따른 원가절감 및 품질확보와 간소화된 구매절차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별 연락처는 위의 표를 참고하세요. 퇴직공제급여, 경조/부조급여, 자금대여, 주택재해부조, 휴양시설, 쇼핑몰, 제휴수익사업, 일반상품판매, 전산장비판매, 경영기획팀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영기획팀, 회원관리팀, 자산운용팀, 영업관리팀 팩스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https://choip.tistory.com/132

 

새마을금고 주택화재보험 (한지붕 상해종합보험)

무배당 NEW 한지붕 상해종합보험 상품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MG손해보험 또는 새마을금고 주택화재보험 중에 하나인데요, 해당 보험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

choip.tistory.com

https://choip.tistory.com/66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 정기적금

MG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 정기적금 상품에 대한 상세설명을 드리기 위하여 글을 작성합니다. 금융상품몰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여러가지 상품들을 볼 수 있는데요, 출시순으로 정렬했을때 세번

choip.tistory.com

https://choip.tistory.com/58

 

새마을금고 암보험

MG 새마을금고 암보험 상품에 대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상품명은 무배당 처음부터 올케어 암보험인데요, 암 치료비는 물론이고 암 예방지원까지 보장한다고 합니다. 해당 보험

choip.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