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히스토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력조회를 해야하는 이유와 이용요금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주요서비스는 자동차 일반사양, 자동차 용도이력, 특수보험 사고정보, 소유자 변경이력, 차량번호 변경이력, 보험사고 이력정보입니다.

 

정보서비스 이용시간은 연중무휴인데요, 서비스 점검이나 복구등의 기간에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서비스 이용에 따른 안내 및 민원처리시간은 평일 09시30분~17시30분이며, 점심시간은 12시~13시입니다. 민원안내 연락처는 전화번호 1577-7888번, 팩스번호 02-368-8695번, 이메일주소 carhistory@kidi.or.kr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사고이력조회를 할 수 있는데요, 차량번호를 띄어쓰기 없이 모두 입력합니다. 또한 차대번호를 입력하여 조회할수도 있습니다. 조회가능여부 결과 및 이용요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일반조회 : 연간 5회 조회를 초과하는 경우 일반조회를 해야 조회가능 (부가세포함 건당 2,200원)
  2. 할인조회 : 연간 5회 한도로 조회할 수 있으며, 본인확인이 필요 (부가세포함 건당 770원)

 

▷ 사고이력조회가 필요한 이유는?

 

지난 2020년 카히스토리 조회차량 기준으로 차량당 평균 사고건수는 1.86건에 달합니다. 사고이력은 물론이고 차량이 크게 손상될 수 있는 전손이나 침수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허위매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카히스토리 조회단계

 

  1. 차량번호 / 차대번호 입력
  2. 조회수수료 결제
  3. 정보보고서 출력

 

다음은 용어설명을 보겠습니다.

 

전손 사고는 손상된 자동차의 수리비용이 보험사에서 적정하다고 인정한 자동차 가치를 초과한 경우 및 손상된 자동차의 수리가 불가하거나 수리하더라도 자동차로서 기능을 다할 수 없는 경우로 자동차보험에서 보상처리 받은 사고입니다.

 

미확정 사고는 자동차보험사고로 보험사에서 접수된 후 사고처리가 끝나지 않아 지급할 보험금액이 확정되지 않았거나, 확정되었지만 보험개발원으로 관련자료가 넘어오지 않아 확정처리 되지않은 사고입니다.

 

타인재물가해 사고는 소유주의 자동차가 타인의 재물을 가해하여 소유자의 자동찹험 대물배상으로 보험처리한 사고기록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